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등학교 학부모 공개수업 진행순서
    교육 2024. 1. 11. 23:02
    728x90
    반응형

    초등학교 학부모 공개수업 진행순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개수업 일정은 먼저 학교알림장 (학교 알림장 오는 어플)으로 받습니다. 선생님께서 따로 안내장도 아이를 통해서 보내오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알리미에는 수업 시간을 지켜야 하는 안내문, 교실이 붐빌수 있고 주차장이 혼잡할 수 있는 안내문 등등이 적혀 있었어요.

    수업 중에는 동영상이나 사진촬영 금지 등등 적혀 있지만 학교마다 다른 것 같아요.

     

    728x90

    초등학교 학부모 공개수업 진행순서

    1. 학교에 도착: 초등학교 1학년은 담임선생님이 수업을 하기 때문에 교실 입구에 학습 과정과 참관록을 비치해 두었어요. 학습 과정안은 학습 활동 과정과 내용이 담겨 있는 프린트물이 있고 참고록은 공개수업 이후에 학부모가 작성하는 기록지 등이 있습니다.

     

    2. 수업진행: 평소 아이가 수업을 받는 과정과 똑같이 수업을 진행하셨고, 모든 아이들이 발표를 한번씩 할 수 있게 기회를 주시며 발표 위주의 수업이었습니다.

    아이들 한 명씩 나와 본인 작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 있었고 수줍어하는 아이도 있고 자신 있게 하는 아이도 있었어요.

     

    3. 학부모 복장: 저도 처음 참석 하였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요. 아이 등원할 때 보다 더 단정하게 깔끔하게 입었어요. 1학기에 학부모참여수업이 있어서 날씨가 좋았어요. 셔츠에 정장바지 구두 이렇게 깔끔하게 입고 갔었는데 다른 학부모들도 다들 깔끔하게 정장위주로 입고 오셨어요.

    반응형

    4. 학부모 참여도: 1학년이어서 그런지 일하시는 분들도 시간을 내셔서 다 참석을 해주셨었어요. 블로그나 인터넷으로 알아볼 때 안 가도 된다는 글도 있었지만, 안 가면 저희 아이만 참석을 안 하는 게 될 뻔했더라고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참여도가 낮다는 말은 있지만 1학년은 참여도가 높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