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먹는 수액 열 내리는데 효과 있을까요
    건강 2024. 6. 4. 20:5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먹는 수액 열 내리는데 효과 있을까요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먹는 수액 열 내리는데 효과 있을까요

     

    먹는 수액 열 내리는데 효과 있을까요

    반응형

    일단 수액은 정상적으로 음식을 섭취하기 어려워 영양 부족이 발생한 경우 비 영구적으로 인공욕액을 정맥을 통해 주사하여 매일 섭취하는 필요한 양 만큼의 수분과 전해질을 공급하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수액의 목적은 2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족한 것을 정상상태로 되돌리기 위한 목적과 영양보충을 위한 목적이 나뉠수 있으며 이에 따라 다른 수액 종류를 맞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액 효과

    1. 탈수 예방: 수액 효과의 경우 심한 탈수 상태에서 체액을 보충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탈수의 경우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고 구토나 설사, 고열과 함께 체액의 손실이 많이 발생한 경우에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수액을 통해 몸에수분을 공급하여 탈수를 조절하고 치료하는 수액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체액균형 조절: 수액은 몸에 체액 균형을 조절하는데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액 균형의 경우 몸의 세포와 조직에서 올바른 역할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수액 효과로 몸의 체액 농도를 조절하고 혈액의 적정 부피를 유지하기 위해 전해질 농도와 수분을 조절한다고 합니다.
    3. 영양 공급 효과: 일부 수액의 경우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영양 공급에 도움이 되는 수액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 경우 구토나 식욕 부진으로 인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할 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액 종류   

    728x90
    글루타치온 수액

     

    글루타치온의 경우 간에 가장 많이 존재하고 간의 해독 기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몸속에 쌓여 있는 중금속이나 발암 물질 등 독성 물질을 원활하게 체외로 배출시키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 시스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티림프구의 생성과 유지에도 관여한다고 합니다.

    비타민 주사

     

    비타민의 경우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용량으로 비타민을 복용하는 방법이 많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먹는 비타민으로 최고 혈중 농도까지 도달하는 것은 어려우며, 비타민 정액을 주사할 때 단시간에 혈중 농도를 크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수액 종류 중 비타민 주사는 비타민씨 주사와 비타민디 주사가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비타민디의 경우 주사의 경우 칼슘이 장에서 흡수되도록 도와주어 뼈를 튼튼하게 하며 폐 운동과 심장근운동에 효과적이며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먹는 수액

     

    * 레스큐라이트 100ml 개당 2000원 / 병원이나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만0~1세 100ml를 25ml씩 20~30분 간격으로 섭취합니다. ( 최대 300ml )

    만 2세 이상: 100ml x 2포 이상 하루 250ml 섭취 ( 최대 400ml )

    성인: 100ml x3포 이상 하루 350ml ( 최대 500ml )

     

    레스큐라이트 먹는 수액은 아기 수액 아기 장염수액으로도 유명한데요.

    장염 외에도 고열로 고생하거나 탈수가 오는 경우 마시면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수보다는 이렇게 전해질이 들어가있는 수액체를 통해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레스큐라이트액은 요즘 아이들이 독감의 고열과 장염에 설사, 구토 등으로 탈수 증상에 효과가 좋은 제품이 있습니다.

    특히 밤 늦게 고열이 나면 해열제와 함께 집의 상비약으로 챙겨두는데요 먹는 수액은 고열과 탈수 증상이 있으면 가볍게 마실 수 있고 효과도 좋다고 합니다.

     

    먹는 수액 효과 고열 

    독감이나 감기 구내염 등에 걸리면 거의 고열을 동반합니다. 아기가 열이 높을 때는 해열제를 먹고 또 그래도 잘 안떨어지면 미온수로 온 몸을 닦아주기도 합니다. 물론 해열제와 미온수 방법도 좋지만 열이 1도씩 오를때마다 10%의 수분이 몸에 필요한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레스큐라이트액은 해열제와 함께 마시게 되면 효과를 빨리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먹는 수액 장염 효과

    장염에 걸리게 되면 설사와 배탈로 인한 구토 등의 증상으로 탈수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장염은 탈수와 더불어 과도한 갈증, 적은 소변량, 두통, 어지럼증까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염으로 인한 탈수에 레스큐라이트액을 마시게 되면 빠른 시간에 우리 몸에 수분과 전해질 균형을 잡아줌으로써 장염증상을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 토하는 장염 노로바이러스가 왔을때 복용을 하였는데. 한 번은 효과가 있었고, 한 번은 물만 마셔도 토를 해서 결국 정맥주사로 수액을 맞았습니다.

     

    아이가 물만 먹어도 토할 경우 마시는 수액을 마셔도 다 토하더라고요.

    조금 진정이 되면 먹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연 1.5mg 의 성분이 더 첨가가 되어 있어서, 아연은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제품 뒷면에 영양정보와 더불어 표시되어 있는 것 중 전해질 농도가 280ml 로 나와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